공지사항

  • 등록자 : 관리자
  • 등록일 : 2021-11-04
  • 수정자 : 관리자
  • 수정일 : 2022-01-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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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개요

(내용) 정부광고 제도 지표 개선 계획(붙임문서 참조)에 대한 의견수렴

(대상) 언론현업(광고담당자 및 기자), 유관기관단체, 광고주

(기간) 2021. 10. 13() ~ 11. 9(), 8회 오프라인 간담회 실시

 ※ 현재(11.3)까지 총 6회 실시, 중앙부처 대변인협의회(11.5) 및 언론현업·유관기관단체 대상 간담회(11.9) 개최 예정


2. 주요 내용 및 검토결과 (1~6회차)

(개선 방향) 기존의 효과성 중심 단일 지표에서 효과성·신뢰성을 아우른 복수지표로 개선한다는 방향성과 취지에 대부분 공감 

 지표의 세부 내용, 지표의 합산 방식 등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 진행

(추후 검토 필요사항) 세부적인 지표 활용 관련, 수렴한 의견 중 추후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으로 4가지가 있음

  - (무가지 배포 관련) 열독 경로를 함께 조사해 추후 처리 방안 검토

      ☞ 조사 결과가 나오면 미디어·통계·사회학 등 유관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처리 방안 검토 예정

  - (지표 공개 대상) 광고주 외 매체사, 전국민 대상 지표별 결과 공개 여부

  - (지표 활용 강화) 법령준수 등 일부 지표의 비중 강화 여부

  - (가이드라인 제시) 지표별 반영비율 기본값이나 가이드라인 설정 여부

      ☞ 의견수렴 과정에서 서로 다른 의견들을 제안해주시는 상황으로, 주신 의견들을 두루 살펴서 지표를 최종 확정할 예정

(별도 검토) 전문지 등 중소매체의 정책적 지원 필요 의견에 대해서는 추후 의견수렴 진행 예정


3. 향후 계획

(추가 서면 의견조회) 추가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 서면 제출 (~11.12())

 ※ 보내실 곳(이메일) : jjh@kpf.or.kr (의견 및 제출자의 성명, 주소 및 전화번호, 이메일주소 기재)

 ※ (정부광고 지표 개선 일정)

    - 의견수렴 검토 후 지표 확정(~`21.11)

    - 광고주 및 매체사 대상 안내 및 업무편람 개정 배포(`21.12~`22.1) 

    - 새로운 지표 적용(`22.1~, 인쇄매체) 

다운로드 (붙임1) 정부광고 지표 개선 관련 의견수렴 간담회 주요내용 및 서면 의견조회 안내.hwp(18 KB)

다운로드 (붙임2) 정부광고 제도 지표 개선 의견수렴 간담회 설명자료.pdf(343.09 KB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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