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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스템 소개

개요

시스템 개요
정부광고 정의

정부광고 통합지원시스템(Government Advertisement Total Supporting System)

URL : www.goad.or.kr

운영 목적

광고 의뢰 및 기획 단계부터 결과 및 사후 관리까지의 전 단계 통합 관리가 가능한 통합형 시스템

모든 업무가 온라인으로 처리되고 사용자가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 참여ㆍ관리하는 사용자 중심의 개방형 시스템

시스템 및 업무 처리 과정이 연계되고, 과정과 결과가 실시간 공개되는 투명한 시스템

운영 방침

정부광고 모든 업무 단계를 온라인시스템으로 수행

광고주/매체사 각 기관별 데이터 공유(소속 기관 외 타 기관의 세부정보 열람 불가)

광고주/매체사별 사용 메뉴 별도 구성 및 사용 권한 부여

모든 업무 단계별 신청 및 접수 피드백 제공

모든 업무 단계별 진행 과정 및 결과 열람

시스템 구성
“광고의뢰 ~ 사후관리”의 전 단계의 업무처리과정이 연결되고, 수작업 업무를 정보화 시킨 시스템
시스템 구성 . “광고의뢰 ~ 사후관리”의 전 단계의 업무처리과정이 연결되고, 수작업 업무를 정보화 시킨 시스템
				광고의뢰작업은 광고의뢰,광고진행,사후관리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고, 시스템 사용자는 일반국민,광고주담당자,매체사담당자,협력사담당자,평가자/패널,한국언론진흥재단 업무담당자입니다.
				정부광고통합지원시스템은 광고의뢰 - 입찰관리 - 계약관리 - 광고제작 - 광고집행 - 청구및집행 - 사후관리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통합 기준정보 / 관리항목
광고주, 매체사, 협력사, 평가자/패널, 회원정보, 서비스대상자
메뉴 및 주요 기능
메뉴 및 주요 기능

정부광고 통합지원시스템 메인 홈페이지 접속 → 기관별 담당자 로그인 → 광고주/매체사별 메뉴 사용

기관별 직인 또는 인감을 등록하여야 광고 의회, 계약, 검수 요청 등 업무 처리에 편리함

정부광고 통합시스템의 메뉴 별 주요기능과 업무관계를 설명하는 표
메뉴 주요기능 업무관계 비고
광고주 등록 광고주 정보 등록 광고주 → 재단 직인 등록
매체 등록 매체 정보 등록 매체사
매체사 등록 매체사정보등록 매체사 인감 등록
회원 가입 기관 조회 후 광고주/매체사
담당자 회원 가입
광고주/매체사 담당자
광고 상담 광고 상담 신청 및 답변 광고주 → 재단
광고의뢰 의뢰서 작성(홍보매체, 광고료 등 입력), 직인 날인, 의뢰 광고주 → 재단 직인 미등록 시 직인 날인한
의뢰서 첨부
접수 및 구매요청서 작성 의뢰 내역 확인 및 수정, 추가
정보 입력
재단
매체 구매(발주) 구매 매체, 규격, 광고료, 시안 등 구매 내역 등록 재단 → 매체사
광고 집행 광고 게재 및 송출 매체사
검수 요청 거래명세표, 결과보고서 등 광고 증빙 제출 매체사 → 제단
검수 승인 검수 내역 확인 및 승인
광고료 및 수수료
내역(신탁) 등록
광고료 및 수수료 확정, 확정
내역 등록
재단
광고료 및 수수료
청구
광고료 위수탁계산서, 수수료
계산서 발행
재단 → 광고주 / 매체사 방송광고판매대행자는 매체사로 수수료 청구
광고료 지급 매체사에 광고료 지급 재단 → 매체사
수금 매체사에 광고료 지급 재단 → 매체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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