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책/보고서
-
- 등록일 : 2024-02-28
- URL 복사
-
한국언론진흥재단은 국내외 광고계 이슈가 되는 트랜드 뿐만 아니라 정부 광고의 효과적인 집행을 위해 컨설팅 등 다양한 광고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[12월 BREAD vol.34 목차]
■ CAMPAIGN
①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 홍보캠페인
② 2023 WinterStory 올겨울에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
■ TREND BRIEF
- 베일 벗은 구글 AI ‘제미나이(Gemini)’
- 유튜브(YouTube), 콘텐츠에 생성 AI 사용 공개 의무화
- 인천교통공사, 국내 최초 ‘승객 감지’ 교통카드 충전기 광고시스템 개발
- 유럽연합(EU), 최초의 ‘AI규제법’ 합의
- ‘트위치(Twitch) 한국 사업 철수, 네이버 신규 플랫폼 출시와 함께 이관 협의
- 새로운 SNS 플랫폼 위스피(Whispy) 등장 예고
- 당근, 숏폼 서비스 ‘당근 스토리’ 출시
■ RATING TREND
- 지상파 TV 시청률
- 종합편성 채널 TV 시청률
- 케이블 TV 시청률
■ DIGITAL TRAFFIC
- 사이트 트래픽 TOP 10
- 앱 트래픽 TOP 15
[한국언론진흥재단] 12월 BREAD vol.34.pdf(2.67 MB)